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다이소] 곰팡이 냄새나는 에어컨, 에어컨 세정제로 청소했어요~

반응형

 

 

 

지난 주, 금토일 2박 3일로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휴가를 다녀올 때, 문을 꼭 닫아놓고 갔는데요. 휴가를 다녀오니, 에어컨에서 퀘퀘한 냄새가 나더라구요. 아무래도 장마도 있었고 휴가 중이라 밀폐되어서 그랬나봐요. 그래서 예전에 사 놓은 다이소 에어컨 세정제를 꺼내서 에어컨 청소를 해 보았습니다. 에어컨 청소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청소하는 법

다이소 에어컨 세정제로 에어컨 청소하는 법(일반)

1. 20~30분간 가동 후 전원을 차단해 주세요.

2. 필터를 제거해 주세요.

3. 분사건의 탭을 제거해 주세요.

4. 제품을 상하로 충분히 흔들어 주세요.

5. 냉각핀의 방향에 따라 분사해 주세요.

6. 솔이나 마른걸레로 남은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다이소 에어컨 세정제로 에어컨 청소하는 법(휘센)

1. 실내를 환기시켜 주세요.

2. 에어컨을 가동시켜 주세요.

3. 에어컨의 풍량 및 냉방조절기는 '약' , '송풍'에 위치시켜 주세요.

4. 분사구 입구에 대롱을 접합해 주세요.

5. 일반 에어컨 4,5번 참고

6. 약한 바람이 나오는 상단 송풍구에 대롱을 삽입한 후 냉각판에 골고루 뿌려 주세요.

7. 사용하실 때 가급적 얼굴은 돌려 바람에 날려오는 내용물이 얼굴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하세요.

   닿았을 경우 즉시 물로 씻어주세요.

 

 

2. 주의할 점

20~30분간 가동 후 전원을 차단해 주셔야 에러가 생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을 제대로 보지 않아서 청소 후에 에어컨에 에러가 생겼습니다. 에어컨 세정제의 옆면에 보시면 일반에어컨과 휘센에어컨의 사용방법을 나누어 놓았더라구요. 저희 집 에어컨은 삼성 에어컨이라 일반 에어컨 청소하는 법대로 청소를 진행했는데 1번을 지키지 않아서인지 온도 센서가 에러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리모컨의 확인버튼과 바람세기를 밑으로 해서 5초간 눌러서 초기화를 했더니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필터 제거하기 위해서 필요한 건 십자 드라이버, 개별 에어컨에 따라서 분해는 확인 필요

필터를 제거하기 위해서 필요한 건 십자 드라이버 하나였습니다. 나머지는 손쉽게 분해가 가능했습니다. 필터를 제거하고 필터외부 케이스를 제거하니 안에 냉각핀이 보였습니다. 

 

냉각핀의 방향에 따라 분사해 주시면 거품이 나오게 됩니다.

약간 칙칙~ 하면서 공기 형태로 주입이 되는데 냉각핀에 주입이 되면 하얀 거품이 올라오게 됩니다. 냉각핀 안으로 혹시 나 들어가게 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충분히 상하로 흔드신 후에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솔이나 마른걸레로 남은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일정 시간이 흐른 후에 솔이나 마른걸레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주방에서 사용하는 일회용 마른 행주를 활용하여 남은 먼지를 닦아주었습니다. 여름에 냉각핀 청소를 해서 그런지 먼지가 많다기 보다는 거품이 사라진 후에 냉각핀 위에 묻은 약간의 먼지가 있어서 닦아주었습니다.

 

 

 

3. 총평

3000원으로 330m의 에어컨 세정제를 구매했고 1회 사용으로도 에어컨 세정제는 충분히 남아있었습니다. 적은 비용이니 매년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이나 에어컨 사용 후에 한번씩 청소를 하면 훨씬 더 쾌적하게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다이소는 정말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이득을 제공해주고 있네요. 다이소,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